본문 바로가기
알아둬야 할, 알면 좋은 생활정보

인천 벚꽃 봄꽃 명소 장소 추천 BEST 5 (개화시기 2024)

by mini찐 2024. 3. 21.
반응형

3월에 끝자락 이제 곧 벚꽃과 봄꽃이 만발할 시기가 다가 왔습니다. 인천에는 누구나 아는 벚꽃 봄꽃 장소가 있기도 하고 나만 모르는 명소가 있기도 합니다. 벚꽃은 1-2주 안에 활짝 피었다 지기 때문에 미리 벚꽃 구경을 어디로 갈지 정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예쁜 벚꽃을 나만 놓치면 속상하잖아요.

먼저  인천에는 언제 벚꽃과 봄꽃이 개화하는지 확인하시고 봄나들이 준비해보세요. 2024년에는 어디로 벚꽃과 봄꽃을 보러 가실지 고민이시라면 인천에 있는 벚꽃 봄꽃 명소 BEST 5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인천벚꽃장소추천
인천 벚꽃 봄꽃 명소 추천

 

1. 2024년 벚꽃 봄꽃 개화시기

2024년 벚꽃 봄꽃은 남부지방은 3월22일부터 개화를 시작해서 인천은 4월6-7일 사이 예쁜 벚꽃과 봄꽃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벚꽃 개화시기를 확인해 봤으니 이제 주말에 봄나들이 갈 인천의 벚꽃 명소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2024 벚꽃 개화시기
2024 벚꽃 개화시기

 

2. 인천대공원

인천 벚꽃 봄꽃 명소로 가장 유명한 BEST 장소인 인천대공원입니다. 인천대공원은 벚꽃축제 4월 6일에서 7일 사이로 다양한 행사와 체험프로그램, 공연이 예정입니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주차장은 소형 3,000원 대형 4,000원. 평소에는 넓은 주차장이지만 벚꽃축제기간에는 교통이 매우 혼잡합니다. 인천대공원 방문시 지하철 이용을 권장드립니다. 인천지하철 2호선 이용시 인천대공원역(남문)하차하시면 됩니다.

인천대공원 벚꽃 명소 추천
인천대공원 벚꽃 봄꽃 명소 추천
인천대공원 오는 방법, 지도

위치 : 인천광역시 남동구 무네미로 236(장수동)
면적 : 2,665천㎡
주요시설 : 사무소 1동, 수목원, 습지원, 숲학교, 캠핑장, 휴게음식점, 매점, 호수, 환경미래관, 목재문화체험장, 화장실, 운동시설, 공연시설, 주차장 등
운영시간: 하절기 05:00 ~ 23:00 ,  동절기 05:00 ~ 22:00

인천대공원은 오래된 벚나무 1천여 그루가 만개하는 이름난 벚꽃 명소로 남문쪽으로 가야 많은 벚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야간 벚꽃 명소로도 아주 멋있는 곳이니 야간에 벚꽃 구경하실 때 추천드립니다.

 

인천대공원 벚꽃 봄꽃 추천 장소
인천대공원 야간 벚꽃 구경

 

3. 인천 중구 자유공원

인천 자유공원은 중구 송학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소는 인천광역시 신포로 27번길 80 이며 인천역에서 지하철 하차 도보 5분 거리에 있습니다.

자유공원은 우리나라 최초의 서구식 공원이며 자유공원에서는 시가지와 인천항을 한눈에 볼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찾아주는 장소입니다. 벚꽃 구경과 함께 탁트인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또 다른 4월에는 자유공원 벚꽃축제가 열릴 예정입니다. 

추천 루트는 차이나타운의 인화문에서 자유공원 정상까지, 자유공원에서 제물포구락부로 내려오는 길을 추천 드립니다. 

인천 중국 자유공원 자세히 살펴보기

인천 벚꽃 명소 추천 

 

4. 인천 장수천

장수천은 인천대공원 호수에서 시작해서 소래포구로 흘러드는 하천입니다. 장수천은 봄뿐만 아니라 계절마다 여러 꽃이 피어 눈을 행복하게 해주는 장소입니다. 

추천 루트 남동둘레길 코스2 향기가득길인 벚꽃나무길을 따라 이팝나무길까지 만개하는 꽃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장수동 은행나무를 시점으로 하는 또 하나의 코스로 인천대공원을 지나 관모산과 장아산의 숲 향기를 따라 걷다보면 계절별로 화려한 옷을 갈아입는 장수천꽃길이 나옵니다. 코스 막바지에는 교통약자의 산림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조성된 장아산무장애나눔길이 있습니다.

그외에도 함께나눔길, 하늘바다길, 희망이음길 등 아름답고 이색적인 풍경과 봄꽃을 감상 할 수 있는 둘레길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남동둘레길을 자세히 살펴보기

인천 벚꽃 명소 장수천 둘레길

 

5. SK인천석유화학 벚꽃동산

벚꽃동산은 전체 3만5천평 규모로 1.5km 산책로를 따라 총 600여 그루의 벚꽃나무가 군락을 이루고 있습니다. 평소에는 개방이 되지 않고 매년 개방행사가 진행 되며 5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는 벚꽃 명소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SK인천석유화학 벚꽃동산 위치는 인천광역시 서구 봉수대로 415, 이용시간은 10시부터 15시입니다. 행사기간에는 주차장 운영을 하지 않으니 대중교통이용을 권장드립니다. 개화 후 7일간만 개방을 하니 개방 여부를 확인 해야합니다. 

sk 인천석유화학 벚꽃동산

 

6. 인천 수봉공원

인천 수봉공원은 야간 명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수봉공원 전체가 벚꽃으로 만개하여 흩날리는 벚꽃을 흠뻑 느낄 수 있는 장소입니다. 수봉산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편한 신발 운동화를 추천드립니다. 

수봉공원 위치는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소봉안길 84입니다. 이용시간은 24시간 가능합니다.

벚꽃이 조명과 함께 더 아름답게 빛나는 야간에 방문을 추천니다. 별빛축제로 수봉별마루 운영을 하고 있으니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수봉별마루 자세히 살펴보기

인천 벚꽃 봄꽃 장소 추천 BEST5


곧 벚꽃이 개화 예정입니다. 인천은 4월 6,7일 예정이므로 주말 나들이 계획세우셔서 벚꽃 봄꽃 구경하시고 예쁜 사진 많이많이 남기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